'비짓 강남' 국내 최대 규모 소셜 인터넷 분야 수상
'비짓 강남' 국내 최대 규모 소셜 인터넷 분야 수상
  • 정응호
  • 승인 2022.07.30 09:16
  • 댓글 0

'소셜아이어워드 2022' 공공정보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
‘비짓 강남’ 공공정보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 수상
‘비짓 강남’ 공공정보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 수상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의 관광홍보 인스타그램 ‘비짓 강남(VISIT GANGNAM)’이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 인터넷 분야 시상식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공공정보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 혁신대상이다. 3800명의 전문평가위원이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의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등을 심사해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해 시상한다.

강남구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관광홍보 SNS 채널을 통해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강남의 관광 정보를 제공해왔으며, 올해 2월부터는 인스타그램에 다국어 채널을 추가해 운영하고 있다.

평가위원들은 “여행 정보뿐 아니라 강남을 알 수 있는 다양한 이야기가 담겨있어 도움이 된다”, “기존에 알고 있던 강남의 이미지를 넘어 새로운 면을 알게 돼 흥미롭다” 등의 평가를 내놓았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앞으로도 소셜미디어플랫폼을 활용해 전 세계 관광객들과 소통하며, ‘또 방문하고 싶은 강남’의 이미지를 알리는 홍보 콘텐츠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