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목동공영주차장 임시선별검사소' 다시 열어
양천구, '목동공영주차장 임시선별검사소' 다시 열어
  • 정칠석
  • 승인 2022.08.02 13:55
  • 댓글 0

월~일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코로나19 재확산세에 대비해 구민의 안전을 지키고자 목동915번지 소재 현대41타워 맞은편 부지에 양천구목동공영주차장 임시선별검사소를 29일부터 전격 운영한다.

이번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재개로 양천구는 양천보건소 선별진료소와 양천구목동공영주차장 임시선별검사소 총 2곳을 운영한다.

목동공영주차장 임시선별검사소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공휴일 포함)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운영되며, 소독시간인 오후 5시부터 1시간 동안은 검사가 잠시 중단된다.

목동공영주차장 임시선별검사소는 넓은 주차장 부지에 설치돼 개방성이 높아 주민 간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지하철 5호선 오목교역 가까이에 있어 접근성이 좋아 편리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다. PCR 검사대상은 신속항원검사 양성반응자, 만 60세 이상 고령자, 역학적 연관자(밀접접촉자), 감염취약시설 관련자 등 우선순위 해당자이다.

검사 시 대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자료를 지참해야 한다. 우선순위 대상자가 아닌 경우 동네병의원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으면 된다.

이기재 구청장은 “급격한 코로나19 확산추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보건소 선별진료소와 함께 목동공영주차장에도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한다”면서 “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