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명 강남구청장, 매니페스토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
조성명 강남구청장, 매니페스토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 수상
  • 정응호
  • 승인 2022.08.03 12:44
  • 댓글 0

지난 2일 수상,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과정 사례 중 선정
조성명 강남구청장이 '2022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조성명 강남구청장이 ‘2022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을 지난 2일 수상했다.

이번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과정에서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알리기 위해 개최한 시상식으로, 본부는 시도지사, 교육감, 시군구청장의 선거공보와 선거공약서 등을 대상으로 △목표의 구체성 △우선순위의 명확성 △이행절차의 체계성 △이행기간의 합리성 △재원조달 방안의 안정성 △철학·비전의 부합성 △작성과정의 민주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결과를 발표했다.

이중 선거공보 부문에서 서울시 자치구 중 조성명 강남구청장과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행정·문화 복합타운 조성 △재개발 지역 ‘콤팩트 시티’ 개발 △공공문화체육시설 확충 △한강수변 레저루트 및 문화 콘텐츠 생태하천 조성 등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으며, 주제․권역별로 공약을 정리한 공약 지도를 선거공보에 담아 구민의 이해를 도왔다.

조 구청장은 “강남의 재도약을 실현할 수 있는 정책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건강한 약속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게 돼 더없이 기쁘다”며 “앞으로 공약 이행을 최우선으로 민선8기 구정을 운영해 임기 내에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반드시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