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연수, 해외나갈 필요있나요?
영어연수, 해외나갈 필요있나요?
  • 시정일보
  • 승인 2007.09.14 17:41
  • 댓글 0



금천구, 시흥초교 영어체험센터 개관
원어민 교사 4개반 3가지 테마 교육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다양한 영어체험 학습 환경을 조성해 영어 교육을 활성화하고 수준 높은 원어민 영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시흥초등학교에 영어체험학습센터를 구축 이달 12일 개관식을 개최했다.
구는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남부교육청과 손을 잡고 외국어학연수와 유사한 환경의 시흥초등학교에 영어체험학습센터를 마련해 수준 높은 어학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한다.
영어체험학습센터는 금천구에서 시설 및 운영 경비 전액을 지원하고 서울시남부교육청이 프로그램 운영을 맡는다. 최첨단 멀티미디어교수 학습 시스템을 자랑하며 원어민 교사 2명과 한국인교사 1명 등이 학생들을 가르친다.
센터는 360㎡(4개 교실) 규모로 3가지 테마(Celebration, Travel, Dream zone)로 이루어진 이미지 교실과 학습에 필요한 자료들을 구비한 영어도서관이 자리하고 있으며 영어 학습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도록 하였다.
이미지 교실은 올해 2학기부터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규수업 중 체험학습 등으로 본격 활용되며, 그 외에도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방과 후 프로그램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영어교실 운영에도 이용된다.
또한 방학 중에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집중체험 영어캠프를 실시하며, 관내 영어교사 직무연수에도 활용된다. 영어도서관은 학생과 주민 모두에게 상시 개방하여 학습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