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 선 구민 시상
마포구,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 선 구민 시상
  • 양대규
  • 승인 2022.08.10 17:53
  • 댓글 0

내달 8일까지 '제13회 마포구 환경상' 후보자 추천 접수
제13회 마포구 환경상 후보자 모집 안내문
제13회 마포구 환경상 후보자 모집 안내문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쾌적하고 살기 좋은 마포 구현에 앞장선 구민을 추천해주세요”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제13회 마포구 환경상’ 후보자 추천을 내달 8일까지 받는다.

추천 분야는 △환경보전 △자원재활용 △녹색생활 실천·푸른마을 가꾸기 △에너지 절약 등 4개 부문으로, 각 부문마다 2명 씩 총 8명(단체 포함)을 선정한다.

추천 대상은 공고일 기준으로 만 3년 이상 마포구에 거주 중인 개인 또는 소재하고 있는 단체 중 환경 분야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공적이 있는 자이다.

시상 부문별로 관계 기관장, 단체장, 학교장, 유관부서장 등이 추천이 가능하며, 9월8일까지 접수한다.

접수는 후보 추천서, 공적조서 등 필요 서류를 구비해 마포구청 환경과 또는 주소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우편(등기)을 보내면 된다. 필요서류는 마포구청 홈페이지(http://www.mapo.go.kr) ‘고시공고’ 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구는 추천받은 후보자의 공적 사실 조서를 확인한 후 마포구 환경위원회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결정해, 오는 10월 중 시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환경과(3153-925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2010년부터 쾌적하고 맑은 환경 조성에 기여한 구민을 격려하고자 환경상을 수여해 왔으며, 2021년까지 총 112명에게 시상했다.

지난해에는 ‘알맹상점’이 망원시장과 함께 비닐 봉투 없이 장보기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장바구니 대여 사업’을 추진하고, 용기만 있으면 리필을 통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리필스테이션’을 운영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자원재활용’ 부문을 수상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녹색 생활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숨은 공로자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