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집중호우 긴급 현장 점검
포천시, 집중호우 긴급 현장 점검
  • 서영섭
  • 승인 2022.08.11 15:50
  • 댓글 0

정덕채 포천시 부시장은 지난 10일 집중호우 피해 현장을 찾아 긴급 현장 점검에 나섰다.
정덕채 포천시 부시장은 지난 10일 집중호우 피해 현장을 찾아 긴급 현장 점검에 나섰다.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지난 8일과 9일 이틀간 중부지방에 내린 집중호우가 소강상태를 보이며 포천시는 피해복구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날 정덕채 부시장은 영평교 일대 영평천과 내촌면 등 피해 현장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피해 현황 및 조치 상황 등을 확인하며 빠른 복구를 지시했다.

시는 집중호우가 소강상태에 들어감에 따라 많은 폭우로 지반이 약해져 있는 산책로, 둘레길, 산사태, 옹벽 등 2차 피해가 예상되는 지역 등을 세심히 살피고, 붕괴 등 안전사고 발생하지 않도록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포천보건소는 침수 지역에 대한 방역소독에도 나섰다. 주택 침수 피해 10가구에 대해 실내외 살균 소독을 실시했으며, 소독약품을 배부하며 수인성 감염병 수칙을 안내했다. 추후 상가 침수 지역에도 방역할 계획이다.

정덕채 부시장은 “이례적인 집중호우로 예상치 못한 피해가 발생했다”며, 포천시는 시민의 안전과 재산 보호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 따르면 지난 8일과 9일 평균 118.2mm의 폭우가 내렸으며, 10일 오전 하천, 도로 등 공공시설 34건, 주택, 공장, 상가, 농업시설물 등 사유재산 62건 등 총 96건의 피해가 접수되었으며, 현재 응급조치를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