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립교향악단 재정비 단원 모집
도봉구립교향악단 재정비 단원 모집
  • 양대규
  • 승인 2022.08.12 16:19
  • 댓글 0

전문단원 15일까지, 구민단원 22일까지 접수
도봉구립교향악단 우이천 등축제 공연 모습.
도봉구립교향악단 우이천 등축제 공연 모습.

[시정일보] 도봉구(구청장 오언석) 문화예술지원센터에서 음악공연을 통해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는 '도봉구립교향악단' 전문단원 및 구민단원을 모집한다.

이번 새정비하는 도봉구립 교향악단은 매주 토요일 오전 정기연습을 갖고, 정기공연과 구 행사 등에서 공연을 펼치게 된다.

단원은 전문단원과 일반 구민단원으로 구분하여 모집한다. 전문단원은 △악장(바이올린) 1명 △바이올린 1명 △플루트 1명 △트럼펫 1명 △오보에 1명을 모집하며, 만 19세 이상 관련 학사학위 이상 취득전공자로서 국내외서 활동한 실적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구민단원은 △클라리넷 1명 △오보에 1명 △호른 1명 △더블베이스 1명 △트럼펫 1명 △반주 1명을 모집하며, 만 19세 이상 도봉구에 주민등록을 둔 음악 활동에 관심이 많고 소질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전문단원의 접수기간은 8월15일 18:00(e-mail 24:00)까지이며, 구민단원의 접수기간은 8월22일 18:00(e-mail 24:00)까지이다.

응시서류는 구 홈페이지(www.dobong.go.kr) ‘알림/예산, 알림마당,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작성한 서류는 담당자 이메일(nhjnhj@dobong.go.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전문단원의 경우 실기(지정곡 1곡, 자유곡 1곡)와 면접이 동시에 치러지며, 8월17일부터 18일까지 도봉구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 구민단원의 경우 비대면 영상(자유곡 1곡)으로 실기 심사가 실시된다.

합격자는 전문단원은 8월19일, 구민단원은 8월25일 개별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며, 합격자 명단은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든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제출서류, 보수수준, 전문단원 실기곡 등 응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구립교향악단은 우리 구의 행사 무대에서 가장 빛나는 무대로 구민들에게 음악과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음악으로 성장하고, 음악으로 도봉구를 알리는 귀한 자리에 많은 지역 인재들의 참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립교향악단에 대한 소개, 연주와 향후 준비한 무대 소식 등은 ‘도봉문화예술지원센터’ 페이스북, ‘도봉문예지’ 유튜브, 공식 블로그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