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후보자 추천
강서구,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 후보자 추천
  • 정칠석
  • 승인 2022.08.13 13:15
  • 댓글 0

양성평등 실현, 여성 사회참여 확대, 여성 인권보호 등 3개 분야

[시정일보]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2022년 양성평등 주간을 맞아 여성의 권익증진과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를 적극 발굴해 격려하고자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양성평등 실현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해 자긍심을 높이고 양성평등 문화 확산의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다.

추천대상자는 공고일인 8월 1일 현재 강서구에 3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사람 또는 소재하고 있는 단체(기업)로서 양성평등 확산 및 여성 지위 향상에 현저한 공이 있는 개인, 단체(기업)다. 추천은 양성평등 실현, 여성 사회참여 확대, 여성 인권보호 및 복지증진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양성평등 실현 분야에서는 양성평등 문화 조성, 남녀 차별 개선 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여성 사회참여 확대 분야에서는 여성 일자리 창출, 여성 능력 개발, 일‧가족 양립문화 확산 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추전을 받는다.

여성 인권보호 및 복지증진 분야는 가정폭력 및 성폭력 피해 예방, 한부모가정 등 소외여성 지원을 통한 여성 복지증진 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가 추천대상이다.

동일 공적으로 표창을 받은 자와 추천일 기준으로 3년 이내 구청장 및 서울시장급 이상의 표창을 받은 자 그리고 수사 중이거나 형사 처벌을 받은 자와 지방세 체납이 있는 자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추천 희망자는 구청 각 부서장 및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 동장 또는 유관기관 대표 등의 추천을 받아 가족정책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후보자 추천서, 공적조서, 공적요약서, 공적증빙자료 등이다.

구는 결격사유 조회와 강서구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8월 중 수상자를 선정하며, 9월 초 진행 예정인 양성평등 주간 기념식에서 강서구청장 명의의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유공자 표창이 지역 내 다양한 곳에서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주신 분들께 보람과 희망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성별과 관계없이 모두가 공정한 기회를 누릴 수 있는 양성평등 문화가 정착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