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하반기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19일까지 신청
양천구, 하반기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19일까지 신청
  • 정칠석
  • 승인 2022.08.14 14:06
  • 댓글 0

총 25억 규모, 대출이율 0.8% 연말까지 한시적용

[시정일보]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19일까지 재도약을 꿈꾸는 소상공인에게 활력을 불어넣고자 ‘2022년 하반기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양천구에 공장등록을 한 중소기업자를 비롯 양천구에 주사무소를 두고 서울시 관할지역 안에 공장을 등록한 중소기업자, 제조업 관련 지식서비스 산업 영위자,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조치법상의 소기업, 도・소매업,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상의 벤처기업 등이다.

단, 담배・주류 도매업, 음식점업, 부동산업, 금융업 등의 업종은 제외한다.

하반기 융자지원 규모는 25억 원으로 업체당 제조업 3억 원 이내, 기타 도・소매업 등은 8천만 원 이내 지원 가능하다.

대출 금리는 올해 말까지 1.5%에서 0.8%로 한시적으로 인하하며, 신규 대출자와 더불어 기존 대출자도 금리 인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상환 조건은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이다.

융자금은 업체의 시설자금, 운전자금, 기술개발 자금 등의 용도로 사용해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증빙서류(사업자등록증, 소득금액증명원 등)를 첨부해 오는 19일까지 구청 일자리경제과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 대상자는 기금운용위원회 심의를 거쳐 확정되며 9월 이후 우리은행 양천지점을 통해 대출받을 수 있다.

또한 구는 긴급자금 대출이 필요하지만, 담보력이 부족해 융자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소상공인에게 특별신용보증을 제공한다.

구가 보증이 필요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서울신용보증재단(1577-6119)에 추천하면 서울신용보증재단은 해당 기업이 저리로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보증하는 방식이다.

이기재 구청장은 “경영난으로 힘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25억원 규모의 하반기 중소기업 육성기금 융자를 지원하니 신청자격에 해당하는 업체는 부디 놓치지 말고 기한 내에 꼭 신청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