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구민상' 후보 추천
영등포구, '구민상' 후보 추천
  • 정칠석
  • 승인 2022.08.16 15:55
  • 댓글 0

23일까지 9개 부문

[시정일보]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23일까지 지역 발전과 구민 화합에 기여한 구민과 단체를 대상으로 ‘제29회 영등포구 구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구민상은 ‘구민의 날’을 맞아 헌신, 봉사 등을 통해 구정 발전에 이바지 한 구민과 단체를 발굴해 구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도록 마련됐다.

올해 구민상은 장한어버이상, 효행상, 봉사상, 체육상, 문화예술상, 교육상, 환경상, 지역공헌상, 복지상 등 9개 부문으로 각 부문별 2명 이내를 선정한다.

추천 대상은 시상일 기준 3년 이상 영등포구에 거주한 구민이거나 관내 소재하고 있는 기업체(대표) 및 단체(원)이다. 각 분야에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영등포 발전을 위해 힘써 온 뚜렷한 공적이 있어야 하며, 3년 내 구민상 수상 경력이 있는 자는 제외된다. 각 부문별로 관계 기관장, 단체장 및 학교장이 추천할 수 있으며, 구민 30명 이상의 연명으로도 추천이 가능하다.

구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추천서, 공적조서 등 제출서류를 다운받을 수 있으며, 8월10일부터 23일까지 영등포구청 자치행정과 또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향후 구는 구민상공적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해 오는 9월 열리는 ‘영등포 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장외경 자치행정과장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살기 좋은 영등포를 만드는 데 힘쓰고 계신 분들이 많다.”며 “지역사회 발전과 화합을 위해 헌신하신 분들이 추천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