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광화문광장에서 빛나는 순간’ 사진 공모
서울시, ‘광화문광장에서 빛나는 순간’ 사진 공모
  • 문명혜
  • 승인 2022.08.22 10:27
  • 댓글 0

9월30일까지, 광화문광장 배경으로 ‘사진’이나 ‘짧은 영상’ SNS에 올리기
광화문광장 사진공모전 포스터.
광화문광장 사진공모전 포스터.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시가 광화문광장 개장(8월6일)을 기념해 ‘광화문광장에서의 빛나는 순간’을 주제로 짧은 영상과 사진 공모전을 9월30일까지 진행한다.

서울시는 지난 6일 새롭게 열린 쉼터이자 역사문화 공간인 광화문광장을 시민들이 어떻게 이용하고 즐기는지, 시민들이 좋아하는 광화문광장 모습은 무엇인지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77개 물줄기가 만들어내는 ‘터널분수’를 지나며 무더위를 식히는 아이들의 모습부터, 광장과 주변 건물 외벽을 덮은 화려한 미디어아트가 만들어내는 광화문광장의 새로운 야경까지, 모습을 담은 한 컷을 SNS에 공유하고 상품도 받을 수 있다.

광화문광장을 배경으로 사진이나 짧은 영상(릴스)을 찍은 뒤 광화문광장 인스타그램(@seoul_gwanghwamum)을 태그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누리소통망(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는 사진은 #광화문광장 #서울페스타 #광화문광장_사진공모다.

영상은 #광화문광장 #서울페스타 #광화문광장_영상공모다.

응모 작품 중 ‘좋아요’ 수와 심사위원 평가 점수를 합산해 총 57편(영상 43편, 사진 14편)을 선정, 최대 100만원의 상금 또는 상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짧은 영상은 대상 1편 100만원, 최우수상 2편 각 50만원, 우수상 10편 도서문화상품권 각 10만원, 인기상 30편 도서문화상품권 각 1만원을 시상한다.

사진은 대상 1편 50만원, 최우수상 3편 폴라로이드 카메라, 우수상 10편 도서문화상품권 각 1만원을 시상한다.

시는 이번 공모전에서 나온 사진과 영상을 광화문광장 시설 보완과 프로그램 개발 등에 참고해 시민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는 광장으로 자리매김 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8월6일 광화문광장 개장 이후 벌써 많은 분들이 방문하셔서 광장 이곳 저곳을 둘러보고 새롭게 열린 광화문광장에서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다”면서 “광화문광장이 시민들이 편안하게 일상과 역사,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도심속 쉼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