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 '인천형 메타버스 헬스시티' 로드맵 제시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 '인천형 메타버스 헬스시티' 로드맵 제시
  • 강수만
  • 승인 2022.08.25 16:23
  • 댓글 0

전문가 참여 세미나 개최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는 지난 19일 시의회 별관 산경제위원회 회의실에서 메타버스닥터얼라이언스(MDA)와 공동으로 ‘인천시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헬스시티 구축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는 지난 19일 시의회 별관 산경제위원회 회의실에서 메타버스닥터얼라이언스(MDA)와 공동으로 ‘인천시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헬스시티 구축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사진 인천시의회)

 

[시정일보]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정해권)는 지난 19일 시의회 별관 산경제위원회 회의실에서 메타버스닥터얼라이언스(MDA)와 공동으로 ‘인천시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헬스시티 구축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산업경제위원회 김대중 제1부위원장이 좌장을 맡은 이날 세미나에서는 길병원 이언(MDA 의장) 명예교수, 인하대 김정은 교수, ㈜페트라인텔리전스 최재훈 부사장 등이 발제를, 인천경제청 김태권 투자유치사업본부장과 델토이드 김요섭 대표, 바이오의료융합포럼 한인석 대표 등 국내외 의료 및 블록체인 관련 산학 관계자들이 토론자로 각각 나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 이언 의장은 인천시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헬스시티 구축 로드맵을 제시했다.

이 의장은 “인천시의 웹3.0 클라우드 기반 도시 구축을 위한 아젠다로 △인천 데이터센터 구축 △인공지능 5G·6G 통신 등 관련 인프라 구축 및 강화 △메타버스·블록체인·NFT 등 선진 금융과 기술 도입 △글로벌 디지털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 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어 토론 자리에서는 의료분야 블록체인, 글로벌ICT기업 및 의료 플랫폼의 유동적인 연계를 통한 메타버스 실증화 방안 연구 및 인천형 메타버스 서비스 기획 등 인천 메타버스 헬스시티 구축에 대한 전문적인 논의가 이었다.

정해권 위원장은 “이번 토론회가 인천이 미래 산업 선도도시로 발돋움 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이 실현돼 인천의 위상을 높이고, 시민 삶의 질이 개선될 수 있도록 산업경제위원회도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또 좌장을 맡은 김대중 부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인천의 첨단산업 발전과 의료복지 향상을 위한 뜻깊은 자리”라며 “인천시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헬스시티 구축을 위해서 전문가들의 집단 지성을 모아 실행 방안에 대한 지속적인 논의를 이어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