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 추진
양주시, 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 추진
  • 서영섭
  • 승인 2022.09.01 16:30
  • 댓글 0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미세먼지 저감과 깨끗한 대기질 관리를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LPG 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LPG 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사업은 현재 양주시 내 등록된 경유 차량 소유자가 해당 차량을 폐차하면서 LPG 화물차를 구입할 경우 보조금 20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또한 도로형 3종 건설기계 및 DPF 장착 후 2년경과한 차량도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LPG 화물차 1대당 200만원, 총 25대 구입비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5등급 경유차를 조기폐차 할 경우 조기폐차 보조금 최대 300만원과 LPG 화물차 신차 보조금 200만원을 지원받아 최대 500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방법은 지원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사본(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자동차등록증 사본 등 필요한 서류를 지참해 환경관리과 생활환경팀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신청접수 후 선정결과는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를 줄이고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번 사업을 적극 홍보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정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양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환경관리과 생활환경팀(031-8082-6344)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