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천호로데오거리 홍보 '청년영상공모전'
강동구, 천호로데오거리 홍보 '청년영상공모전'
  • 양대규
  • 승인 2022.09.12 12:03
  • 댓글 0

30일까지 접수...우수작, 11월 강동청년축제에서 상영 및 시상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천호로데오거리 홍보를 위한 ‘청년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천호로데오거리 재밌는 거 모르는 사람 없게 해주세요’이며, 천호로데오거리‧주꾸미골목‧천호지하보도 등 천호로데오거리 일대의 매력을 알리고 홍보할 수 있는 내용을 영상으로 담으면 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이며,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서울시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영상은 60초 이내 브이로그, 광고, 애니메이션, 댄스챌린지 등 천호로데오거리를 홍보하는 내용이면 장르 불문하고 어느 내용이라도 가능하다. 창작영상을 유튜브에 업로드 하고,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제출서식을 다운받아 서식을 작성한 후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접수된 작품은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5팀 △입선 20팀 총 28점을 선정하여 수상자에게 상장과 부상을 지급한다.

특히, 수상작은 오는 11월 5일 천호로데오거리에서 개최되는 ‘강동청년축제’에서 상영 및 시상한다. 또한, 천호로데오거리 홍보를 위해 영상은 계속적으로 상영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천호로데오거리 일대를 청년의 눈에서 바라보고, 천호로데오거리의 숨은 매력을 주민들에게 널리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강동소식을 참고하거나 사회적경제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