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건강한 가족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금천구, 건강한 가족 숲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양대규
  • 승인 2022.09.14 16:28
  • 댓글 0

베짱이 유아숲체험원에서 매주 수, 토요일 진행
엄마 아빠 손잡고 숲체험 떠나요
엄마 아빠 손잡고 숲체험 떠나요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9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가족숲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족숲체험 프로그램은 금천체육공원(독산로54길 102-27) 안에 있는 베짱이 유아숲체험원에서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에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숲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거미와 거미줄 △ 오감으로 만나는 가을 숲 △열매들의 전략 등 계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계절별 놀이와 마음껏 뛰어놀며 곤충을 직접 만나는 체험, 자연물을 이용한 만들기 놀이 등 다양하게 구성했다.

수요일은 오후 4시부터 5시 30분까지, 토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하며, 유아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들은 금천구청 홈페이지(geumcheon.go.kr) ‘통합예약’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현장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으며, 우천 등으로 인해 취소될 수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이번 가족 단위 숲 교육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재유행 상황 속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가족 간의 유대감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아이들이 계절 변화를 몸소 느끼고, 자연 속에서 함께 어울리며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공원녹지과(2627-165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