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제31회 '송파구민의 날' 성황리에 마쳐
송파구, 제31회 '송파구민의 날' 성황리에 마쳐
  • 송이헌
  • 승인 2022.09.19 16:08
  • 댓글 0

8개부문 14명 '송파구민상' 시상, 신격호 회장 구민대상 수상
서강석 송파구청장이 '제31회 송파구민의 날' 기념식에서 축하말을 하고 있다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지난 16일 오후 3시 송파구민회관에서 ‘송파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지역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송파구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드높이기 위한 연례 행사다.

올해로 서른한 번째를 맞이한 ‘송파구민의 날’은 1988년 9월 17일 서울 올림픽이 개최된 날을 기리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행사는 88서울올림픽 개최도시인 송파의 과거를 재조명하고 향후 송파구의 나아갈 길을 모색하는 자리로, 국회의원과 시의원, 구의원, 지역 내 유관 기관장 등 1,0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송파구민상 시상식’에서는 최고 영예인 △구민대상(故신격호 초대회장)을 비롯해 △효행상(김묘순·유영준 씨) △봉사상(고숙희·김용필 씨) △모범청소년상(조규원 양·백성진 군) △구민화합상(이종욱·최만수 씨) △교육·문화체육상(이동진·이범영 씨) △지역경제활성화상(박연희·박영희 씨) △시민사회단체상(솔이자연사랑) 8개 부문에서 14명이 수상했다. 지역사회 및 구정 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한 구민들을 엄선했으며, 수상자 개개인을 영상에 담아 활동 모습을 공유했다.

특히, 구민대상을 수상한 故신격호 롯데그룹 초대 회장은 70년대 허허벌판의 모래섬이었던 잠실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중심지로 발전시켜 국가경제를 이끈 공로가 인정됐다.

한편, 축하공연 역시 송파구의 지역 특성을 유감없이 드러냈다. △송파민속보존회 비나리팀은 송파구의 태동과 도약을 함께한 송파구민의 안녕과 번영을 기원하는 우리 가락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송파구민상 시상 후 펼쳐진 △한국체육대학교 태권도 시범단의 퍼포먼스는 송파구에서 펼쳐졌던 88서울올림픽 개막식의 감동을 재현했고 △송파구립교향악단과 송파구립합창단은 구민 스스로가 주인공이 되어 ‘비발디 사계’, ‘송파의 노래’ 등 레퍼토리를 통해 완성도 높은 공연을 선보였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기념식을 통해 송파구민으로써 자긍심을 높이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면서 “송파는 앞으로 모든 무기력과 무능력을 떨쳐내고, 구민을 주인으로 섬기는 구정을 펼쳐 과거의 영광을 뛰어넘는 발전을 이루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