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보훈청, 제72주년 한국광복군창설기념일 MZ세대 봉사활동 함께해
서울지방보훈청, 제72주년 한국광복군창설기념일 MZ세대 봉사활동 함께해
  • 양대규
  • 승인 2022.09.19 14:43
  • 댓글 0

'연봉인상' 봉사단과 함께 나라 사랑 의식 고취, 묘비 정활 활동
임시정부묘역을 정돈하는 MZ봉사단 대표
임시정부묘역을 정돈하는 MZ봉사단 대표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서울지방보훈청 (청장 이승우)는 17일 서울 동작구 소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MZ세대와 함께하는 나라사랑 보훈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제 72주년 한국광복군창설기념일을 맞이해, ‘연마다 봉사를 늘린다’라는 캐치프라이즈를 가진 ‘연봉인상’ 봉사단과 함께 대한민국임시정부 요인이 잠든 묘역을 찾아 나라사랑 의식을 기리며 묘비 정화 활동 등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순국선열들을 위한 참배를 진행한 후 대한민국임시정부 요인을 모신 묘역 등을 찾아가 약 1,700여 위의 묘비 닦기와 주변환경 정화 등을 진행했다.

임정요인 묘역은 과거 민족혼을 일깨웠던 박은식 대한민국 임시정부 2대 대통령을 비롯해서 초대 국무령 이상룡 지사 등 임시정부 요인 18위가 모셔져 있다. 특히나, 임정의 직할부대 한국광복군의 총사령관을 역임한 지청천 장군과 시안 판사처 총사령 대리를 역임한 황학수 선생 또한 이 곳에 안장되어 있다. 참여자들은 이 곳에서 모두 함께 과거 선열들의 정신을 떠올리며, 오늘의 특별한 만남에 의미를 더 했다.

행사를 주관한 ‘연봉인상’ 이한준 대표는 “역사책에서만 보았던 존함들을 이 곳에서 보니 감회가 정말 새로웠다” 며 “평소에 모르고 지나치는 기념일에 뜻깊은 활동으로 보내게 되어 뿌듯하고, 더 많은 날들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승우 청장은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봉사단에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MZ세대들의 ‘보훈에 대한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협업해 보훈 의식이 우리 사회에 뿌리 내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