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 오디션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 오디션
  • 서영섭
  • 승인 2022.09.20 16:39
  • 댓글 0

[시정일보]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더 많은 예비 피아니스트들이 ‘2022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 자격을 확대해 오디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0월 30일(일) 개최될 콘서트 연주자를 선발하는 이번 오디션은 동영상 심사로 진행될 예정이며, 지원 자격은 2004년 1월1일부터 2007년 12월31일 사이에 출생한 청소년 중 10분~15분 내외의 클래식 피아노 독주곡을 암보로 연주할 수 있으면 지원할 수 있다.

‘2022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는 장래 음악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이 음악도서관을 발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피아노 연주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클래식 피아노 전공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오디션에서 선발돼 콘서트 무대에 선 청소년에게는 스타인웨이 그랜드피아노 연주 기회와 연주 장면을 녹화한 영상과 사진 파일을 제공하며, 전문 연주자의 평가 코멘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음악도서관은 공공음악문화 플랫폼으로서 국내외 주요 연주홀은 물론 대다수의 프로 연주자들이 선호하는 스타인웨이 그랜드피아노를 소장하고 있다. 이에 개인 악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피아노 전공자의 특수성을 고려, 미래의 예비 피아니스트들이 최고의 무대를 마음껏 경험해볼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의정부음악도서관은 음악전문 공공도서관으로서 풍부한 음반자료(CD, LP, DVD)는 물론 악보 및 관련 도서까지 제공해 음악 전공자는 물론 초심자까지 다양한 이용자들의 음악적 지식 활동도 상시 지원하고 있다.

오디션을 위해 제출하는 연주 동영상 URL과 지원 서류는 10월10일 월요일까지 이메일(musiclib@korea.kr)로 제출하면 되며, 심사용 동영상 촬영 요건 및 오디션 참가곡 등에 대한 자세한 요강은 음악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031-828-4853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