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록 노원구청장,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참석
오승록 노원구청장,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참석
  • 양대규
  • 승인 2022.09.25 17:51
  • 댓글 0

오승록 노원구청장이 23일 오전 11시 노원 구민의전당에서 열린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모범 어르신분들께 표창장을 수여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이 23일 오전 11시 노원 구민의전당에서 열린 제26회 노인의 날 기념식 행사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노인의 날(10월2일)을 맞아 그간 지역 내 모범을 보인 어르신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어르신 복지 향상을 위해 애쓴 유공자를 표창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김덕수 사물놀이패의 특별 공연을 시작으로 노인회 대표의 노인강령낭독, 내빈소개,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어 모범어르신 및 복지기여자 36명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하고, 지역봉사지도원 위촉이 이뤄졌다.

특히 오 구청장은 어르신 복지 증진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노인회 노원구지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행사장 밖에서는 ‘노원시니어클럽’, ‘노원일자리지원센터’ 등 관련 기관들의 부대행사도 진행됐다. ‘찾아가는 이동건강버스’ 부스에서는 어르신들의 혈압 측정 등 간단한 검진 및 상담이 이뤄졌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기념식 행사를 준비했다“며 ”구에 거주하는 약 6만명의 어르신들이 보다 활력 넘치고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