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의회 조동탁 의장, 천호2동 즈믄마을 축제 참석
강동구의회 조동탁 의장, 천호2동 즈믄마을 축제 참석
  • 양대규
  • 승인 2022.09.23 20:12
  • 댓글 0

'살기 좋은, 자랑스런 천호2동 만들겠다' 축하 인사
강동구의회 조동탁 의장(천호2동)이 지난 17일 천호공원 중앙광장에서 열린 ‘천호2동, 즈믄마을 축제’에 참석해 축하 인사를 전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강동구의회 조동탁 의장(천호2동)은 지난 17일 천호공원 중앙광장에서 열린‘천호2동, 즈믄마을 축제’에 참석하여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날 개최된 즈믄마을 축제는 올해 처음 개최되는 천호2동 마을축제로, 주민자치회(회장 석종태)의 문화예술분과(분과장 김동만) 주관으로 진행됐다. ‘즈믄마을’이란 천호동의 옛 이름으로 천호 정도의 가구가 살만한 지역이 되리라는 풍수지리설에서 유래되었다.

천호2동의 대표적인 일곱 개 거리를 테마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문구완구거리, 공구거리, 로데오거리, 장미골목, 냉면골목, 천호공원의 특색을 살린 체험형 부스가 준비되어 있었으며, 주민노래자랑도 열려 많은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대를 만들어 감으로써 따뜻한 이웃 공동체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조동탁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천호2동은 현재 서울 도심으로부터 강동구의 관문 역할을 하는 곳인 만큼, 앞으로도 살기 좋은 천호2동, 자랑스러운 천호2동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과 함께, “천호2동 랜드마크인 천호공원에서 축제를 마음껏 즐기시기 바라며, 그 동안 쌓인 근심과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 버리시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