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및 홍보 문 활짝
강남구, 사회적경제기업 판로 및 홍보 문 활짝
  • 정응호
  • 승인 2022.09.26 10:02
  • 댓글 0

'2022 강남구 사회적 경제박람회' 오는 27일부터 3일간 개최
사회경제적박람회포스터
사회경제적박람회포스터

[시정일보 정응호 기자]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이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고 우수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27일부터 30일까지 ‘2022 강남구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그동안 라이브 커머스 접근이 어려웠던 사회적경제기업이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자사 제품을 판매하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7일부터 29일 11~12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에서 강남구 사회적경제기업 3개사의 우수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27일 ㈜커피지아에서 원두, 드립백 커피 △28일 바른먹거리학교주식회사에서 수제 과일청, 강정 △29일 ㈜꿈이있는여행의 로컬투어가 방송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29일~30일 이틀간 삼성동 코엑스 1층 남문 출입구 부근에서 개최한다. 강남구 사회적경제육성·지원센터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서비스를 홍보하는 8개 홍보부스와 액세서리, 알파카 인형, 캔들, 디퓨저, 스카프, 꽃 등 사회적경제기업의 우수한 물품을 판매하는 10개의 판매부스가 운영된다.

이 날 홍보관에서는 스탬프 투어를 진행한다. 홍보부스를 돌고 스탬프를 받으면 선착순으로 라벤더·애플민트·페퍼민트 화분을 받을 수 있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강남구 사회경제적 기업의 서비스와 제품을 홍보하는 이번 행사가 기업들의 판로개척에 도움이 되는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강남구는 사회경제적 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