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시민이 만드는' 도시브랜드 개발
구리시, '시민이 만드는' 도시브랜드 개발
  • 시정일보
  • 승인 2022.09.27 15:35
  • 댓글 0

도시브랜드 디자인공모전, 10월21일까지 제안 접수
백경현 구리시장(가운데)이 '구리시 도시브랜드 디자인 공모전' 착수보고회에서 공모전 세부 추진계획을 보고 받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브랜드 디자인 개발될 수 있도록 지시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가운데)이 '구리시 도시브랜드 디자인 공모전' 착수보고회에서 공모전 세부 추진계획을 보고 받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시민과 소통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브랜드 디자인 개발될 수 있도록 지시하고 있다.

[시정일보]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시민과 함께 새로운 구리시 도시브랜드를 개발해 시의 정체성과 품격을 더욱 향상하기 위한 '구리시 도시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26일부터 개최했다.

기존 구리시 도시브랜드는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기보다 시 주도하에 개발돼 발표되어 온 탓에 많은 시민들에게 구리시 도시브랜드에 대해 알려지지 않았다.

민선 8기 구리시는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시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 기존 일방향적인 도시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탈피하고, 개발 단계부터 시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는 양 방향적인 도시브랜드 디자인 개발이 될 수 있도록 '구리시 도시브랜드 디자인 공모전'을 기획했다.

공모전 참여는 구리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구리시는 공모전에 참여하는 시민들을 위해 공모전 총상금 960만원과 참여실적에 따른 기념품 증정, 전문가 1:1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워크숍(본선 진출팀 한정), 전시 행사 등 다양한 혜택과 행사를 준비해 시민이 즐겁고 더 행복한 공모전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작품 접수 기간은 9월26일부터 10월21까지다. 접수된 작품은 1차 심사(전문가 심사위원 50점 + 시민 온라인 투표 50점)를 통해 입상 자격이 있는 24개팀이 선정된다.

24개 팀 중 상위 7개 팀은 디자인 전문가 1:1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워크숍을 통해 작품의 기술적인 퀄리티를 향상시킨 후, 2차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행복상 3팀(상금 각 150만원)'과 '특별상 4팀(상금 각 70만원)'이 확정된다.

백경현 시장은“이번 공모전 목적은 구리시 도시브랜드에 대한 우수하고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발굴한다는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도시브랜드라는 주제를 통해 그동안 듣기 어려웠던 도시브랜드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시민들이 원하는 구리시의 브랜드 이미지를 알 수 있는 진정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는 것에 있다”며, “코로나19와 경제 위기 등으로 지친 시민들이 이번 디자인 공모전에 참여함으로써 지친 마음을 위로받고 새로운 활력을 얻어, '즐거운 변화, 더 행복한 구리시'를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의 세부 추진 내용은 9월26일 오픈하는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 도시계획과(031-550-884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