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의회, 제238회 정례회 일정 종료
금천구의회, 제238회 정례회 일정 종료
  • 양대규
  • 승인 2022.09.27 18:26
  • 댓글 0

제4차 본회의 열어 ‘신안산선 석수역 추가 출입구 설치 촉구 결의문’ 채택
금천구의회(의장 김용술) 의원들이 제238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결의문을 채택후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금천구의회(의장 김용술) 제238회 정례회가 지난 9월15일부터 26일까지 총 1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이번 정례회에서 금천구의회 의원들은 상임위별로 각종 조례안 심의, 2021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및 결산 승인안 등의 안건을 심사하고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구정질문 등의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정례회 마지막 날인 26일, 제4차 본회의에서는 엄샛별 의원의 5분 자유발언과 소관 상임위원회와 특별위원회로부터 상정된 안건을 가결했으며 결의문을 채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본회의에서는 ‘신안산선 석수역 추가 출입구 설치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윤영희 의원이 대표 발의했으며, 10명의 의원들이 함께 뜻을 모았다.

금천구의회는 촉구결의문을 통해 △신안산선 사업추진과 역사 이용 주민의 안전·교통편 도모를 위해 석수역 동측에 추가 출입구 설치 △유관기관의 협력 및 국비 지원 협조 △국토교통부의 신안산선 석수역 동측 추가 출입구 조속 설치 시행을 촉구했으며, “구민의 민의를 대표하여 전달하는 우리 서울특별시 금천구의회 의원 모두는 23만 금천구민의 뜻을 모아 석수역 동측에 추가 출입구를 설치하는 것으로 뜻을 모아 국토교통부에 강력히 요구한다”고 뜻을 전했다. 금천구의회는 이날 채택된 결의문을 정부(국토교통부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끝으로 김용술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각 상임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논의되었던 사항에 대해서 향후 2023년 예산편성 시, 보다 면밀히 검토하여 불필요한 예산이 편성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고 구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신경 써달라”며 정례회를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