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의회, '제4회 송파구 장애인 체육대회' 참석
송파구의회, '제4회 송파구 장애인 체육대회' 참석
  • 송이헌
  • 승인 2022.09.28 14:48
  • 댓글 0

박경래 의장, 김정열 부의장 비롯 의원 다수 참여
송파구의회 박경래 의장이 지난 24일 '제4회 송파구 장애인 체육 대회'에 참석해 개회사를 하고 있다

[시정일보 송이헌 기자] 송파구의회(의장 박경래)는 지난 24일 방이동에 위치한 ‘송파구 여성축구장’에서 개최된 ‘제4회 송파구 장애인 체육 대회’에 참석했다.

송파구 장애인 체육 대회는 2016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장애인의 건강과 여가 생활을 증진 목표를 가지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져 서로를 이해하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송파구장애인체육회 주관으로 2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제4회 체육 대회는 △식전 공연 △선수단 입장 △국민의례 △개회 및 내빈 소개 △우승기 반환 △대회사 △격려사 △내빈 축사 △대표 선서 △경품 추첨 △기념 촬영 후 경기를 진행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 날 축사를 통해 박경래 의장은 “송파구 장애인 체육 대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참가자 여러분들이 안전과 건강에 유의하여 체육 대회를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박경래 의장은 “우리 송파구의회는 송파구 장애인 복지 예산 및 장애인 활동 보조인에 대한 처우 개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며, “의회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별이 없는 송파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는 박경래 의장을 비롯해 김정열 부의장, 김광철 운영위원장, 김순애 행정교육위원장, 조용근 재정복지위원장, 이혜숙 의원, 손병화 의원, 김호재 의원, 박종현 의원, 장종례 의원, 최옥주 의원, 김성호 의원, 이강무 의원, 김행주 의원, 신영재 의원, 김영심 의원, 장원만 의원, 정주리 의원, 최상진 의원, 곽노상 의원, 전정 의원 등 다수의 송파구의회 의원들이 참석해 장애인 선수단을 열렬히 응원하고 격려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