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구청장 1호공약 ‘화곡동 재개발’ 박차
김태우 구청장 1호공약 ‘화곡동 재개발’ 박차
  • 정칠석
  • 승인 2022.09.30 13:27
  • 댓글 0

강서구, ‘화곡도 마곡된다’ 원도심 활성화 주민설명회 관심집중

[시정일보] 강서구(구청장 김태우)는 20일 구청 지하2층 강당에서 50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재개발·재건축에 대한 주민들의 염원에 답하기 위해 “화곡도 마곡된다” 원도심 활성화(재개발·재건축)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오랜 기간 동안 화곡동 등 원도심의 재개발·재건축을 바라는 지역주민들의 염원에 답하기 위해 구에서 처음으로 마련한 자리다. 이는 김태우 구청장이 후보시절부터 1순위 공약사항으로 내세운 '화곡도 마곡된다' 실현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로 재개발·재건축을 위한 진행사항을 공유하고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구는 지난 8월 마곡지구 개발로 중심기능이 쇠퇴한 원도심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강서구 내 지역균형발전을 이루기 위한 첫걸음으로 ‘원도심개발팀’과 ‘모아타운팀’을 신설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한 바 있다.

이번 설명회는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그간 구에서 추진한 사업들의 경과를 알리고 원도심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민관합동 원도심 추진위원회 구성·운영, 구민 소통서포터즈 모집 운영, 공항 고도제한 완화 추진지원 조례 개정 등 향후 추진계획에 대해 김태우 구청장이 직접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주민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함께 모아타운,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등 원도심의 주택공급 확대를 위해 구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는 강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 i강서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구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국토교통부, 서울시 등 유관기관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원도심 활성화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김태우 구청장은 “앞으로도 구청 주도로 주민설명회를 계속 이어나가며, 민·관·전문가가 삼각편대를 이뤄 성공적인 재개발·재건축을 추진해 나가겠다”며 “강서구민의 힘으로, 화곡도 마곡된다는 약속을 꼭 이뤄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