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슬기로운 스마트 리더되기' 힐링캠프 개최
강원도, '슬기로운 스마트 리더되기' 힐링캠프 개최
  • 시정일보
  • 승인 2022.09.30 18:00
  • 댓글 0

[시정일보] 강원도와 강원스마트쉼센터는 코로나 이후 처음 실시하게 된 청소년 대상 ‘슬기로운 스마트 리더되기’ 힐링캠프를 지난 22일부터 2박3일간 하이원리조트에서 개최했다.

코로나 19로 인한 일상의 비대면 전환 등 스마트폰 이용 환경변화에 따라 청소년들의 디지털기기 의존도는 전연령대 중 청소년층이 37%(2021년 스마트폰 과의존 실태조사)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도에서는 청소년들에게 스마트폰 과의존의 부작용에 대한 바른 인식과 건강한 사용을 위한 다양한 기회 제공을 위해 '슬기로운 스마트 리더되기' 힐링캠프를 추진했다.

이번 캠프는 도와 강원랜드가 청소년의 건강한 스마트폰 사용습관을 유도하고자 강원도 지역 초등학생 20명에 대해 시범 실시했으며, 참가자 모집은 춘천시가족센터에서 전담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과 아울러 영상과학관 체험, 드론 및 3D펜 체험, 야생화 숲체험, 미술심리치료, 마운틴 탑 등정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스마트폰 없이도 재밌게 놀 수 있다는 것을 알리는데 주안점을 뒀다.

참석자들은 지금까지 스마트폰과 PC 게임으로 남는 시간을 허비한 것 같다는 이야기와 함께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이라서 더욱 좋았다고 하며, 앞으로 이런 좋은 기회가 다른 많은 초등학생들에게도 주어지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다.

강원도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해 예방교육 및 상담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건강한 디지털 문화 환경 조성 및 지역 인재 육성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캠프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