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어린이 대상 과학체험 축제 개최
강동구, 어린이 대상 과학체험 축제 개최
  • 양대규
  • 승인 2022.10.05 11:29
  • 댓글 0

10월22일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과학여행 홍보 포스터
과학여행 홍보 포스터

[시정일보] 강동구(구청장 이수희) 성내1동은 오는 22일 지역 아동‧청소년들에게 필요한 기초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제2회 함께 즐기고 나누는 행복한 과학여행’ 축제를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개최한다.

주민참여예산 사업으로 성내1동 축제준비위원회가 서울대 등 대학생들의 재능기부와 성내중학교 등 마을의 지역자원이 함께 기획‧운영한다.

이번 축제는 △스마트 터치장갑 △신기한 표면장력 등 기초과학 부스를 비롯해 최신기술인 메타버스를 즐길 수 있는 △미래과학기술 부스 등을 운영한다.

성내1동 축제준비위원회는 오큘러스 고글을 쓰고 메타버스를 본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VR 아티스트와, 과학지식 경연대회인 △도전! 과학골든벨 프로그램 참여자를 사전접수 받고 있다. 관심 있는 아동‧청소년들은 강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서포터즈단(자원봉사자)’는 오는 7일까지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교육서포터즈단은 아동·청소년 체험부스 등을 운영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성내1동주민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이은주 성내1동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체험활동 등 여러 어려움을 겪어왔던 아동‧청소년들이 이번 과학여행을 통해 과학의 재미도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관심 있는 아동‧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