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보훈청, 보훈대상자 취업박람회 맞춤형 준비
서울지방보훈청, 보훈대상자 취업박람회 맞춤형 준비
  • 양대규
  • 승인 2022.10.07 19:38
  • 댓글 0

오는 19일 양재 AT 센터에서 열려...선호도 높은 공기업 및 금융기관들 참가
서울지방보훈청 전경
서울지방보훈청 전경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이승우)이 보훈대상자의 취업난을 해결하는 행사를 준비했다.  ‘2022 보훈대상자 취업박람회’가 10월19일 양재 aT센터 제1전시장 A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보훈대상자들의 관심과 취업 수요가 높은 금융 및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직무상담을 통해 다양한 진로 탐색이 가능하도록 준비됐다.

당일 행사장은 직무상담부스, 이벤트부스, 보훈취업지원제도 안내부스 등으로 구성되며 직무상담부스에는 한국전력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철도공사 등 9개 공기업 및 국민은행, 농협은행, 카카오뱅크, 미래에셋증권 등 11개 금융기관이 참여한다.

보훈대상자들의 취업선호도가 높은 공기업 및 금융기관이 참여하는 만큼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참여 업체들은 직무상담과 연계한 공기업 및 금융기관 취업전략 특강도 진행해 참가자들의 진로 계획에도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예상한다.

이외에도 보훈취업제도 안내를 비롯해 취업타로, 이력서 사진촬영, 헤어·메이크업, 컬러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참여를 희망하는 보훈대상자는 국가보훈처 취업정보시스템(job.mpva.go.kr)에서 팝업 배너를 통해 14일까지 사전 신청 할 수 있다.

이승우 청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를 통해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공헌하신 보훈대상자의 생활안정을 위한 취업지원사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