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대표축제 ‘2022년 노원 탈축제’ 성료
노원구 대표축제 ‘2022년 노원 탈축제’ 성료
  • 신일영
  • 승인 2022.10.10 14:00
  • 댓글 0

탈패션쇼 등 주민참여형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볼거리 제공
8일과 9일 양일간 진행된 '2022년 노원 탈축제'가 성대하게 페막됐다.
8일과 9일 양일간 진행된 '2022년 노원 탈축제'가 성대하게 폐막됐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9일 오후 6시 30분 노원구 노해로 일대에서 열린 <2022년 노원 탈축제> 폐막식에 참석했다.

탈축제는 매년 10월 초 ‘탈’을 주제로 개최되는 노원구 대표 축제로, 다양한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과 볼거리를 제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해 왔다.

올해는 8일과 9일 양일간 노해로 555m 구간에서 마들탈가요제, 탈 퍼레이드, 탈패션쇼, 거리 공연, 플리마켓, 체험부스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축제 폐막식에는 오승록 노원구청장, 구의원 및 내빈, 주민들이 참석했으며 내빈소개, 시상식, 축사, 폐막 선언, 특별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축제의 백미로 꼽히는 탈 퍼레이드에서 우수한 공연을 보여준 팀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했다.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프로젝트 악’이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 후에는 ‘하하하쏭’, ‘스물다섯, 스물하나’ 등 수많은 곡으로 대중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었던 밴드 자우림의 공연이 한 시간가량 이어지며 축제의 대미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궂은 날씨에도 수준 높은 문화의식으로 질서 있게 탈축제를 즐겨주신 구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탈축제가 구민 여러분의 일상에 활력소가 되었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음주 노원달빛산책과 내년 축제도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