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가을편 꿈새김판 문안 선보여
서울시, 가을편 꿈새김판 문안 선보여
  • 문명혜
  • 승인 2022.10.11 13:34
  • 댓글 0

서울꿈새김판 “가을이 제일 좋다면서요, 지금이 가을이에요” 문안 게시
서울도서관 정면 외벽 서울꿈새김판이 가을편으로 새 단장한 모습.
서울도서관 정면 외벽 서울꿈새김판이 가을편으로 새 단장한 모습.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시가 가을을 맞아 서울광장앞 서울도서관 외벽 서울꿈새김판을 새롭게 단장했다.

올 가을편 당선작으로 선정된 정동훈 씨의 <가을이 제일 좋다면서요, 지금이 가을이에요>를 게시, 오가는 시민들의 발길을 잡고 있다.

서울시는 금년 가을편 꿈새김판 문안 공모전을 지난 8월15일부터 8월24일까지 10일간 진행했다.

‘가을의 여유와 풍요를 느낄 수 있는 글귀’를 주제로 펼쳐진 이번 공모전에는 599편의 문안이 접수됐으며, 서울시는 이중 정동훈 씨 외 5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시는 당선작 <가을이 제일 좋다면서요, 지금이 가을이에요> 문안에 맞는 이미지 작업을 거쳐 지난 11일부터 서울꿈새김판에 게시했다.

서울꿈새김판 문안선정위원회는 “이번 선정된 문안은 완연한 가을이 왔음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는 문안”이라면서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 가을이라는 문장에 담긴 긍정적인 시선이 돋보이고 바쁜 일상 속에 잠시나마 가을을 떠올리며 여유로운 마음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 당선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상(당선작)을 수상한 정동훈 씨는 “어느 계절이 좋냐고들 물어보면 많은 사람들이 가을이 좋다고들 하지만 짧아서 놓치고 바빠서 놓치고는 한다”면서 “지금이 바로 가을이라는 문장 위로 고개를 올려 가을하늘 한번 바라봤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언젠가 이런 기회가 있다면 꼭 기부를 하고 싶었다”며 “상금은 겨울을 앞두고 따뜻한 손길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마음을 표현하고 싶다”고 기부 의사를 밝혔다.

서울꿈새김판은 시민에게 따뜻한 위로와 희망의 마음을 전하고 시민들이 삶 속에서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2013년 6월 서울도서관 정면 외벽에 설치한 대형 글판이다.

시민창작문안 공모를 통해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에 선보이는 계절편과 3ㆍ1절, 광복절 등에 맞춰 기획ㆍ게시되는 국경일ㆍ기념일편으로 운영된다.

최원석 서울시 홍보기획관은 “요즘 일상 속 어디든 가을이 훌쩍 찾아왔다”면서 “많은 시민들이 서울꿈새김판과 함께 가을의 풍요와 여유를 더욱 만끽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