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환 위원장,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이종환 위원장,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 문명혜
  • 승인 2022.10.12 11:05
  • 댓글 0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 수행, 지역발전 공로 인정
이종환 위원장
이종환 위원장

 

[시정일보 문명혜 기자] 서울시의회 이종환 문화체육관광위원장(국민의힘ㆍ강북1)이 지역발전과 지역혁신에 기여한 공로로 ‘2022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에서 광역자치 부문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한국자치발전연구원이 주최하고 한국지방자치학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방자치와 교육자치 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회의원, 공무원 등을 선정해 수여한다.

이종환 위원장은 10대, 11대 재선의원으로, 시민에게 봉사하는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을 수행하며, 지역발전과 이웃사랑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성실과 청렴을 바탕으로 서울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문화체육관광위원장으로서 서울시 문화ㆍ체육ㆍ관광분야 발전을 위해 활발하게 의정활동을 수행 중이다.

또한 지역내 새마을지도자, 주민자치위원회, 유도연합회장 등을 역임하면서 생활체육활성화에 기여하고, 독거노인 도시락 배달, 정기후원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 왔다.

이종환 위원장은 “큰 상을 받게 돼 매우 기쁘다”면서 “문화와 관광에 감성을 더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서의 가치를 살리고, ‘세계가 주목하는 관광도시, 서울’을 조성하기 위해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