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구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 위한 유튜브 만족도 조사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구민에게 더 나은 서비스 위한 유튜브 만족도 조사
  • 양대규
  • 승인 2022.10.13 15:07
  • 댓글 0

13일~20일까지 이벤트 실시, 고객 50명 대상 추첨...스타벅스 기프티콘 증정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유튜브 만족도 조사 홍보 포스터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유튜브 만족도 조사 홍보 포스터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인택환)은 공단 행정을 알리는 유튜브 채널에 대한 구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유튜브는 공단이 운영ㆍ관리하는 도서관과 체육문화센터의 프로그램을 영상으로 소개하고 동대문구 정보화도서관의 인문학 특강 등을 연재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왔다.

코로나로 지친 구민들의 심리적 방역을 위해 2020년 8월 새롭게 개편해 현재까지 운영 중이며 이번 만족도조사 이벤트는 포스트 코로나에 발맞춰 향후 유튜브 운영과 관련한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이를 반영한 맞춤형 유튜브 콘텐츠 제공을 위해 기획됐다.

10월13일부터 20일까지 유튜브 만족도 조사 이벤트를 실시하며 이를 통해 구민이 향유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더욱 개선하고 공단 유튜브 채널도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공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유튜브 만족도 조사 홍보영상 (https://youtu.be/CokmXavWHaQ)링크 접속 후, 영상설명란에 있는 설문조사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홍보 포스터에 게재된 QR코드를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홍보영상 페이지에 접속 가능하다.

공단은 정성스러운 의견을 남긴 고객 5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계획이며, 당첨자는 10월27일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 유튜브 채널 내 ‘커뮤니티’ 란에 게시할 예정이다.

인택환 이사장은 “공단 유튜브 채널이 코로나19 기간동안 체육 ·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구민과 강사의 소통공간으로 기능해왔다”라며, “포스트 코로나시대를 맞이해 지역주민과 강사가 직접 시설에서 만날 수 있는 상황인 만큼, 주민의 의견을 경청하는 만족도 조사를 통해 시대의 흐름에 발맞춘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