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보건소, 유치원·어린이집 503개소 ‘어린이 구강도서’ 보급
김포시보건소, 유치원·어린이집 503개소 ‘어린이 구강도서’ 보급
  • 서영섭
  • 승인 2022.10.17 17:35
  • 댓글 0

김포시보건소 전경.
김포시보건소 전경.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17일부터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유아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형성을 위한 ‘어린이 구강도서’를 보급한다.

지난 2020년도부터 시작된 ‘어린이 구강도서 보급사업’은 첫해는 어린이집 440개소에 ‘양치를 잘할 거야, 양치를 안 할거야’를 보급했다. 이듬해인 2021년도에는 관내 전체 어린이집과 유치원 537개소에 ‘치카치카 군단과 충치왕국’을 보급했다. 김포시보건소는 올해 역시 김포시내 전체 어린이집과 유치원 503개소에 ‘이가 튼튼 그림책’을 보급한다는 계획이다.

구강도서를 보급받은 대상 기관에서는 자체적으로 도서를 이용한 교육을 실시한 뒤 독후활동 결과서를 보건소에 제출해야 한다.

보건소에서는 결과서 제출 기관에 선착순으로 3000명분의 구강교육용 교구와 구강관리용품 △치아 색칠하기 활동 교구 △유아용 칫솔 △헬퍼 칫솔(부모가 자녀의 구강관리) △불소양치용액 등을 배부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각 가정에서도 구강 보건교육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김영주 보건사업과장은 “구강도서보급사업을 통해 올바른 구강건강관리 습관이 형성 될 수 있도록 각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유아들의 구강건강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