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초등생 ‘대학 캠퍼스 투어’ 운영
남양주시, 초등생 ‘대학 캠퍼스 투어’ 운영
  • 시정일보
  • 승인 2022.10.19 10:00
  • 댓글 0

[시정일보]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초등학생의 진로 인식 강화를 위한 ‘무한상상 캠퍼스 레이스’ 프로그램 참여자 108명을 오는 19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무한상상 캠퍼스 레이스’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학교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으로, 오는 10월29일 서울대학교, 11월5일 고려대학교, 11월19일 연세대학교에서 각각 진행된다.

참여 학생들은 학교별 재학생 멘토 선생님과 소그룹으로 멘토링을 진행하며, 팀별 미션 수행을 통해 대학의 역사, 스토리, 인물, 학과 등을 흥미 있게 알아보고 미래 모습을 상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 인원이 회당 36명으로 제한되며, 오는 19일 오전 9시부터 남양주시 미래인재과 인재육성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nyj.go.kr/youth/futurenedu)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학생들이 대학 캠퍼스에서 새로운 것을 보고, 듣고, 느끼며 밝은 미래를 상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청소년의 진로와 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무한상상 캠퍼스 레이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미래인재과 인재육성지원센터(031-590-146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