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순직 소방공무원 추모식, 국립대전현충원서 열려
제19회 순직 소방공무원 추모식, 국립대전현충원서 열려
  • 양대규
  • 승인 2022.10.20 14:13
  • 댓글 0

오는 22일, 유가족, 소방청장 및 시도 소방공무원 등 300여명 참석
제18회 순직 소방공무원 추모제 모습
제18회 순직 소방공무원 추모식 모습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소방청(청장 이흥교)는 오는 22일 국립대전현충원에서 순직소방공무원을 기리기 위한 추모식을 진행한다.

올해로 열아홉번째인 추모행사는 소방청 주최, (사)순직소방공무원추모기념회 주관, 국가보훈처의 후원으로 개최된다.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다 안타깝게 순직한 순직소방공무원의 영령을 추모하고 유족을 위로하기 위해 순직소방공무원의 유족들과 소방청장을 비롯한 내빈, 시․도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는 식순에 따라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조총발사, 묵념, 헌화․ 분향, 추모사, 추모 공연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외에도 소방청에서는 지난 9월21일 국가보훈처와 업무협약을 맺고 소방공무원의 국가보훈업무 통합운영, 국립묘지 안장 업무지원, 국가유공자 명패행사, 현충시설 관리 등 각종 예우사업에 대해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흥교 소방청장은 “마지막 순간까지도 국민의 안전을 지키다 순직하신 당신들의 고귀한 희생을 가슴깊이 새기겠다”며 “앞으로도 소방청은 보훈심사부터 국립묘지 안장까지 국가를 위한 헌신을 끝까지 책임질 수 있도록, 순직 소방공무원의 명예를 드높이고 의미 있는 추모문화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국립묘지에는 총 235위의 순직소방공무원이 안장돼 있으며 국립대전현충원 소방공무원 묘역에는 지난 1월 경기도 평택시에서 물류창고 화재진압 중 순직한 故 이형석 소방경, 故 박수동 소방장, 故 조우찬 소방교를 비롯해 총 139위가 잠들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