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창업센터 입주기업 화합 도모ㆍ협업 통한 발전방향 공유 모색
중랑구, 창업센터 입주기업 화합 도모ㆍ협업 통한 발전방향 공유 모색
  • 신일영
  • 승인 2022.10.28 17:33
  • 댓글 0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대상 네트워킹 데이 진행
중랑구가 26일 열린 네트워킹 데이에서 중랑창업지원센터 입주 기업들의 창업 배경 및 사업 계획 발표와 의견 공유 시간을 가졌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중랑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의 화합을 도모하고 협업을 통해 발전방향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26일 중랑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네트워킹 데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네트워킹 데이는 중랑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협업으로 함께 발전해가기 위한 방향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입주기업 22개사와 중랑창업지원센터 전담 액셀러레이터(AC/창업기획자), 중랑구 경제정책자문관 등이 참여했다.

행사는 총 2부로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 소개와 장석호 연세대 융합연구원 교수가 ‘내 사업이 혁명을 만날 수 있을까?’라는 주제로 AI와 같은 4차 산업 신기술을 창업에 접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2부에서는 각 입주기업 대표가 창업 배경과 사업 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서로 의견을 나누며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네트워킹데이를 기반으로 입주기업들이 서로 친목을 다지고 노하우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해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