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장암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성료
의정부시 장암동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성료
  • 서영섭
  • 승인 2022.11.04 15:15
  • 댓글 0

김동근 의정부시장 내외도 함께 김장 담그기에 참석해 직접 팔을 걷고 나섰다.
김동근 의정부시장 내외도 함께 김장 담그기에 참석해 직접 팔을 걷고 나섰다.

[시정일보 서영섭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 장암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광순)는 지난 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김장김치를 담그고, 김치 1220kg을 장암동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이번 장암동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는 장암동 새마을부녀회와 새마을 지도자협의회의 ‘희망·행복 1% 나눔’ 운동을 통해 기금을 마련했으며, 장연면 임금택 농가로부터 절임배추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또한 이번 김장 행사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 내외도 함께 김장 담그기에 직접 팔을 걷고 나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장암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운동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지역 내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장암동주민센터는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현물 기부를 상시 접수하고 있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전화(031-870-7583)해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조교묵 장암동장은 “매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앞장서주시는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기부해주신 김장 김치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분들께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