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목욕장-식품자판기 위생점검...18일까지
양천구, 목욕장-식품자판기 위생점검...18일까지
  • 정칠석
  • 승인 2022.11.05 12:10
  • 댓글 0

[시정일보] 양천구(이기재 구청장)는 관내 목욕장 28개소와 식품자동판매기 161대를 대상으로 11월 중 철저한 점검을 통해 공중위생 향상과 구민건강 증진에 나선다고 밝혔다.

먼저 구는 11월18일까지 관내 목욕장 28개소를 대상으로 자체 수질검사를 실시한다.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라 목욕장 영업자는 매년 1회 이상 목욕물을 채수하고 수질검사 기관에 의뢰해 검사를 받아야 한다.

검사항목은 ‘원수’의 경우 색도, 탁도, 대장균군 등 총 5종이며, ‘욕조수’의 경우 탁도, 레지오넬라균 등 총 4종이다. 기간 내 미참여업소는 민관합동점검반이 직접 방문해 채수, 수질검사를 의뢰한다.

구는 지난해 목욕장 수질검사 실시 결과, 전체 27개소 중 26개소가 적합판정을 받았으며, 대장균군 항목 기준 초과 부적합 판정을 받은 1개소에 대해서는 개선명령을 내린 바 있다.

아울러 구는 구민이 자주 이용하는 관내 식품자동판매기 161대에 대해서도 11월1일부터 11월18일까지 위생관리 상태를 집중 점검한다. 점검항목은 무등록, 무신고 제품과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 여부, 자판기 내부 세척 여부, 정수기와 살균기 작동 여부, 일일 위생 점검 기록 여부 등이다.

특히 무신고 운영 중인 식품자동판매기를 집중 점검해 관리 사각지대를 해소한다는 방침이다. 점검결과 지적사항이 발견되면 일주일 이내 개선 여부를 확인한 후 미이행 시 행정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기재 구청장은 “꼼꼼하고 철저한 위생 점검을 통해 전반적인 공중위생 수준 향상과 더불어 구민건강 증진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