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2022년 하반기 의원 세미나
강북구의회, 2022년 하반기 의원 세미나
  • 신일영
  • 승인 2022.11.05 17:53
  • 댓글 0

강북구의회가 11월1~2일 의정역량과 실무능력을 강화하고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하반기세미나를 개최했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강북구의회(의장 허광행)는 지난 11월1일과 2일 양일간 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전체 의원과 사무국 직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하반기 의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새롭게 구성된 제9대 의원들의 의정역량과 실무능력을 강화하고 윤리 및 행동강령 교육을 통해 지방의회 내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첫째 날인 11월 1일 오전에는 해피앤힐링 코칭연구소 문지윤 대표가 4대폭력(성희롱·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 및 2차 피해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오후에는 아동권리교육 동영상 시청, 드림코칭 교육연구센터 주양순 대표의 의원윤리 및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교육, 강북구수어통역센터 문원정 강사의 장애인식 개선교육이 이어졌다.

둘째 날인 2일에는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대표가 ‘행정사무감사 심의 기법과 예산검토 기법’, ‘의정활동 실무와 조례 입법 및 검토’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허광행 의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새로 출범한 제9대 강북구의회가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한 뒤, “의원으로서 갖춰야 할 윤리의식을 함양해 신뢰받는 구의회를 만들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