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광진구문화복지연구단체' 출범
광진구의회 '광진구문화복지연구단체' 출범
  • 정응호
  • 승인 2022.11.09 15:00
  • 댓글 0

구민 문화복지 증진 삶의질 향상 도모

 

지난 3일 광진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광진구문화복지연구단체가 공식 출범했다. 사진 왼쪽부터 최일환 의원(간사),추윤구 의원, 김상희 의원, 신진호 의원.
지난 3일 광진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광진구문화복지연구단체가 공식 출범했다. 사진 왼쪽부터 최일환 의원(간사), 추윤구 의원, 김상희 의원, 신진호 의원.

[시정일보] 광진구의회(의장 추윤구) 의원연구단체인 ‘광진구문화복지연구단체(대표 연구위원 김상희’가 지난 3일 의회 브리핑실에서 발족식을 개최했다.

‘광진구의회문화복지연구단체’는 광진구의 문화복지 증진을 통한 구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결성됐다. 김상희 의원을 대표 연구위원으로 최일환(간사), 추윤구, 신진호 의원이 함께 타 자치단체와의 문화 복지 현황을 비교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광진형 문화복지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김상희 대표 연구위원은 “광진구에는 문화 복지와 관련된 조례가 부족한 실정이며, 실제로 운영되는 프로그램도 미흡하다. 타 자치단체의 사례를 기반으로 광진구의 장점을 접목시켜 구민들에게 더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진구문화복지연구단체’는 비교연구 및 간담회, 외부강사 초청 등의 방법으로 광진구의 문화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발굴을 위해 적극적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