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인사제도 혁신, 국민 참여 공모전 실시
공무원 인사제도 혁신, 국민 참여 공모전 실시
  • 양대규
  • 승인 2022.11.17 14:10
  • 댓글 0

인사처, ‘공무원 인사제도 혁신방안 공모전’ 진행...12월5일까지 접수 가능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인사혁신처가 공무원 인사제도의 새로운 혁신 방안 발굴 및 기존 제도 개선을 위한 공모전을 지난 16일부터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공무원 인사제도 혁신방안’이라는 주제로 △공직문화 혁신을 위한 인사 운영방안 △정부 경쟁력 제고를 위한 인사혁신 방안 △저출산ㆍ고령화를 대비한 공무원 인사제도 개선방안 등 공무원 인사제도 전반에 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건, 우수상 2건, 장려상 2건 등 총 5건을 시상하며, 오는 12월5일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선정 기준은 실시가능성ㆍ창의성ㆍ적정성ㆍ적용범위 및 기대효과를 각각 균등하게 나눠 심사한다.

최우수상에는 50만원의 상금과 인사혁신처장상이 수여된다. 우수상에는 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장려상에는 20만원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수상자들의 아이디어는 공무원 인사정책 개선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공무원 인사제도 혁신 및 적극행정에 관심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작품 접수 등 참가 방법은 인사혁신처 또는 온국민소통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 접수하면된다.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인사처(www.mpm.go.kr) 및 온국민소통(www.onsotong.go.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