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성수1가제1동,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성동구 성수1가제1동,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 양대규
  • 승인 2022.11.20 16:40
  • 댓글 0

성동구 성수1가제1동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성동구 성수1가제1동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실시했다.

[시정일보]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성수1가제1동(동장 박용민) 지난 9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미용) 주관으로 성수종합복지관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동절기 대비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계절성 실업 및 한파로 인한 난방비 부담 과중, 돌봄 위기 등 취약계층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겨울철을 대비하여 주변의 숨은 위기가구를 조기 발굴해 위기 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진행됐다.

참여 주민들은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버스정류장 주변과 고시원, 노후 다가구 주택 밀집지역, 상가 등을 순회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홍보물을 전달하고 소외이웃에 대한 관심과 제보를 당부하였다.

또한, 보다 간편하고 신속하게 신고할 수 있는 '해피 성동지기 복지상담 콜센터'와 동주민센터 상담번호, QR코드를 활용한 '성동이웃살피미' 등 다양한 위기가구 제보 방법도 함께 안내하였다.

성수1가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박미용 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이웃을 살펴보고 보다 많은 관심이 필요한 시기라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민을 살피고 돌보는 나눔 활동을 지속해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용민 성수1가제1동장은 "동절기 대비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금처럼 민관이 힘을 합쳐 현장 중심의 촘촘하고 체계적인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으로 취약계층 생활 안정과 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