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사후관리 심사 ‘적합’
중랑구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사후관리 심사 ‘적합’
  • 신일영
  • 승인 2022.11.25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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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서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서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동열)은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표준 인증 사후관리 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02)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 경영 표준에 따라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제도로, 공단은 지난해 11월 최초 인증을 취득한 이후 올해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심사를 받아 ‘적합’ 판정을 받았다.

중랑구시설관리공단은 고객만족경영의 내재화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CS 역량 강화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부서별 CS 리더를 지정하여 분기별 회의 개최를 통해 각 사업장 VOC(Voice of Customer, 고객불만사항) 분석 및 개선 방향을 도출, 사전정보공개 범위를 확대하여 주민의 알 권리 충족을 위해 적극 노력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동열 이사장은 “국제표준에 기반한 체계적인 경영시스템 점검을 통해 고객만족경영시스템을 고도화하여 ‘최고의 주민만족, 행복한 중랑’을 위해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