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의 자연 생생한 실감미디어로 전시한다
중랑의 자연 생생한 실감미디어로 전시한다
  • 신일영
  • 승인 2022.11.28 09:41
  • 댓글 0

중랑구, 서울 동북권 최초 100평 규모 실감미디어 전시실 개관
‘계절산책 - 다섯 개의 계절, 빛으로 그리다’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가 중랑의 대표적 자연을 생생한 실감미디어로 선보이는 공간을 만들었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중랑아트센터가 서울 동북권 최초로 100평 규모의 실감미디어 전시실을 개관하고 내년 9월16일까지 상설 전시 ‘계절산책 - 다섯 개의 계절, 빛으로 그리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중랑아트센터 실감미디어 전시실은 이달 9일부터 약 2주간의 시범 운영 기간을 마치고, 지난 25일 개막식을 기점으로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공개됐다. 실감 콘텐츠 체험 공간을 본격적으로 조성한 것은 이번 중랑아트센터가 서울시 자치구 중 첫 번째 사례다.

‘계절산책 – 다섯 개의 계절, 빛으로 그리다’는 실감미디어 기술과 감각적인 음향이 어우러진 미디어 전시로, ‘계절산책’과 ‘빛의 놀이터’ 두 가지 테마 공간으로 구성됐다.

먼저 전시의 메인 콘텐츠인 ‘계절산책’은 중랑구의 대표적인 자연물을 기반으로 한 몰입형 영상이 전시장을 가득 채워 계절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게 했다. 입구에서 관람객을 맞이하는 장미 조형물을 지나면 본격적으로 실감미디어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관람객들은 실감미디어로 표현되는 배꽃, 장미, 폭포 등을 보며 계절이 지나가고 있음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영상은 사계절을 지나 전시의 부제인 다섯 개의 계절을 형상화한 장면으로 전환된다. 이는 계절과 계절 사이, 모든 것이 지고 움트는 사이, 시간과 공간이 바뀌는 사이를 시각화한 것으로 관람객으로 하여금 자연에 대해 새롭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빛의 놀이터’는 변화하는 나무의 모습을 보며 자연과 교감하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는 ‘2022 문화콘텐츠 R&D 전문 인력 양성 사업’ 연구개발 수행의 일환으로 ㈜뉴작과 덕성여자대학교, 경희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중앙대학교 등이 함께 참여해 제작했다.

‘계절산책’은 내년 9월16일까지 상설 전시로 이어지며 ‘빛의 놀이터’는 2월 28일까지만 만나볼 수 있다. 전시 관람료는 무료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아트센터에 새로 문을 연 실감미디어 전시실이 지역 문화 발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것이라 기대한다”며, “꾸준히 다채롭고 생생한 실감미디어 전시를 이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