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노원문화재단, 문화사업 분야 와톤 크라우드 펀딩 사업 공모
(재)노원문화재단, 문화사업 분야 와톤 크라우드 펀딩 사업 공모
  • 신일영
  • 승인 2022.11.29 18:36
  • 댓글 0

4개 문화 사업 프로젝트 선정, 전문가 워크숍 진행 및 홍보페이지 제작 지원
크라우드 펀딩 공모 포스터
크라우드 펀딩 공모 포스터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노원문화재단은 11월21일부터 12월5일까지 공연·축제·전시·디자인 등 지역 예술인이 문화예술 작품 제작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와톤 크라우드 펀딩 사업 공모(문화 사업 분야)를 진행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4개 프로젝트 기획자는 사전에 진행되는 전문가의 기획 워크숍과 예산편성 교육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활용법, 기본 역량 등을 쌓는다. 그 후, 2023년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펀딩 목표금액 달성 여부에 따라 후원금의 100%를 매칭 지원한다.

노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와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자발적인 후원이 구민 기획 문화 프로젝트 실현으로 이어져 기부자들에게 문화 향유를 제공하는 순기능을 보여주고 있다. 올해 공모에도 노원구민과 관내 예술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 처음 시작한 와톤크라우드 펀딩 사업은 ‘창작 뮤지컬 쉘터’, ‘나나나 하계 작은 인형극 축제’ 등 공모를 통해 선정된 총 4개의 구민 기획 프로젝트를 지원, 약 900여명이 후원하여 기부자에 대한 문화예술 향유 혜택을 제공했다.

이번 사업 공모는 공모신청서, PPT형식의 기획서와 기타 증빙자료와 함께 12월5일(월) 17시까지 이메일(perform@nowonarts.kr)로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은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