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승용차마일리지 평가 ‘최우수구’선정!
중랑구, 승용차마일리지 평가 ‘최우수구’선정!
  • 신일영
  • 승인 2022.11.30 09:52
  • 댓글 0

각종 홍보활동 펼쳐 구민 참여 독려... 올해 신규 가입자만 900여 명
승용차 마일리지 참여 안내 포스터

 

[시정일보 신일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2022년 서울시 승용차마일리지 사업 자치구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승용차마일리지 자치구 평가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0월까지의 신규 회원가입, 가입 증감 실적, 회원 전환 등의 항목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로 이뤄졌다.

구는 구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역 내 공동주택 게시판이나 현수막 등을 활용해 홍보 활동을 이어왔다. 그 결과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올해만 900여명의 신규 가입자를 모집했으며, 누적 가입자는 약 7000명이다.

승용차마일리지는 운전자가 자발적으로 차량 운행을 줄여 탄소 중립을 실현하고 에너지 절약 등을 실천하는 시민실천운동이다. 차량 주행거리 감축량에 비례해 인센티브를 지급하며, 최대 조건을 달성할 시에는 연 8만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가입 후 5년간 꾸준히 주행거리 감축을 실천하면 최대 40만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

지급된 마일리지는 승용차마일리지 누리집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해서 사용하거나 서울시 ETAX를 통해 지방세 납부 또는 현금 전환 등의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승용차마일리지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구민분들 덕분에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구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환경도 지키고 다양한 혜택도 얻어 갈 수 있는 승용차마일리지 사업에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