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공단, 'MZ 혁신 경진대회 ' 아이디어 반짝
강남구공단, 'MZ 혁신 경진대회 ' 아이디어 반짝
  • 정응호
  • 승인 2022.12.02 12:10
  • 댓글 0

9개 팀 출전, 공단발전 다양한 주제 선보여
우수제안 5건 선정...포상금, 인사평가 가점
강남구도시관리공단 'MZ 혁신 경진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강남구도시관리공단 'MZ 혁신 경진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시정일보] 강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양승미) 'MZ 혁신 경진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CEO의 혁신에 대한 강한 의지로 MZ세대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혁신을 선도하는 공단을 만들고자 개최했다.

MZ세대 직원들이 직접 구성한 총 9개 팀은 각각 공익성 역할 수행, 업무 효율성 강화, 신규사업 발굴 중 원하는 분야를 택해 국민체력 100 인증센터 유치, 녹색경영 실천, 공단 홍보활동 강화 방안, PM 주차 사업, 재난상황 대비 방안 등 공단발전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선보였다.

이에 각 부서 관리자 및 시민단이 평가기준에 따라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진행했다. 특히 조달청 혁신물품 연계를 통한 다양한 방안 제시로 혁신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을 높게 평가해 총 5개 우수안건에 대해 포상금, 인사평가 가점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했다.

공단은 이번 혁신 경진대회를 통해 MZ세대의 새로운 시각을 사업에 접목하기 위한 도입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며, 공단의 혁신의지를 대‧내외 전파하고 공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견이다.

양승미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은 혁신을 선도하는 공기업으로 구민의 행복한 미래와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