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훈청, 청렴한 공직문화 '반부패주간' 운영
서울보훈청, 청렴한 공직문화 '반부패주간' 운영
  • 양대규
  • 승인 2022.12.05 19:26
  • 댓글 0

12월9일 세계반부패의 날 맞아 5일부터 실시...일류보훈에 대한 목표
서울지방보훈청이 5일부터 9일까지 반부패주간을 운영한다
서울지방보훈청이 12월5일부터 9일까지 반부패주간을 운영한다

[시정일보 양대규 기자] 서울지방보훈청(청장 이승우)은 세계반부패의 날(12.9.)을 맞아 청렴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공직사회에 청렴문화를 확산하는 반부패주간을 운영한다. 운영기간은 12월5일부터 9일까지 5일간이다.

서울지방보훈청은 청렴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매년 반부패주간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청렴 아침방송 △부패·공익신고 제도를 알리는 카드뉴스 제작·홍보 △청렴다짐 떡 나눔 △청렴캔들 만들기 △청렴 SNS골든벨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반부패라는 자칫 무거워질 수 있는 주제를 단순 강의 위주의 일방적인 전달이 아니라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해 직원들의 청렴에 대한 관심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서울지방보훈청에서는 올 한해 반부패·청렴으로 끝까지 책임지는 일류보훈을 구현하기 위해 △직장 내 비위 사항 등에 대한 익명의 신고채널 신설 △매월 청렴소식지 제작·배포 △청렴 퀴즈 게임대회 △ 부패 방탈출 게임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했다.

이승우 서울지방보훈청장은 “반부패 주간 행사를 통해 전 직원들이 청렴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청렴한 자세로 업무에 임해 보훈가족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추진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