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시설관리공단,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중구시설관리공단,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 신일영
  • 승인 2022.12.08 17:10
  • 댓글 0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인사제도 개선, 역량맞춤 교육프로그램 등 우수한 평가 받아
중구시설관리공단이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중구시설관리공단이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시정일보] 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경화수)이 ‘2022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Human Resources Developer)은 국가 인적자원개발·관리의 모범적 기준을 준수하고 능력 중심의 공정한 인사관리와 지속적인 역량개발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사업으로 지난 2006년부터 시행해왔다.

공단은 블라인드 채용 도입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 절차를 통한 인재선발과 지속적인 인사제도 개선 노력 및 환경변화와 구성원들의 역량에 맞춘 교육프로그램 개발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있다는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기관에는 3년간 유효한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하고 인증기간 동안 정기근로감독 면제, HR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경화수 이사장은 “공단 설립 이후 최초로 정부가 인증하는 인적자원개발 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는데, 이는 공단의 체계적인 조직인사관리와 인재역량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노력으로 이뤄낸 결과물”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뢰받는 기업이 되고자 인재양성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