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공단,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10년 연속 획득
종로구공단,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10년 연속 획득
  • 신일영
  • 승인 2022.12.12 17:45
  • 댓글 0

대·내외 환경 변화 적극 대응으로 고객만족 향상 실현
종로구시설관리공단 김상호 이사장(가운데)과 직원들이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종로구시설관리공단 김상호 이사장(가운데)과 직원들이 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시정일보] 종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상호, 이하 공단)은 지난 9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2022년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d Management, 이하 CCM) 인증서 수여식’에 참석해 10연 연속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CCM인증 제도는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이날 인증서 수여식에는 93개의 기업이 참석하여 신규 인증과 재인증에 대한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2014년 첫 인증을 시작으로 2024년까지 자치구공단 최초로 10년(5회) 연속 CCM 인증에 성공한 공단은 ‘고객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공기업’을 비전으로 삼고 여러 가지 사업을 추진해왔다.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ESG경영추진위원회’운영과 ‘프로그램 만족도 설문조사’, 민원불편 사전예방을 위한 ‘민원발생 예보제도’, 고객의 참여를 통해 문제점 개선을 이끌어낸 ‘고객모니터단’과 ‘자율안전 봉사대’등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점검·개선을 통해 고객 불만 해소와 만족도 향상을 위한 꾸준히 노력했다.

또한 타 공단과의 ‘고객접점서비스 교차점검’으로 고객서비스 실태를 상호 점검하고 취약분야 보완으로 고객편의 증진에 앞장섰다.

이렇듯 대내외 환경여건 변화와 고객의 요구에 대한 능동적 대응으로 운영시스템을 점진적 개선했고, 이에 조직의 기능에 성장발전이 기대된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이 증가함에 따라 윤리경영과 인권경영을 적극 시행하며 고객 권리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 중이다.

김상호 이사장은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서비스 향상에 매진하고, 구민과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